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빵순이 빵돌이들 주목! 천안에 빵마을이 있어(뚜쥬르 빵돌가마마을, 천안가볼만한 곳)

CHEONAN

by 홍빵 2019. 10. 13. 21:24

본문

안녕하세요! 일여여일 홍빵입니다 ;-D
요즘 해도 정말 많이 짧아지고, 야상을 입어도 쌀쌀한게 정말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온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추운 겨울이 오기 전 딱 요즘같은 날씨에 다녀오기 좋은 곳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바로 천안의 유명한 빵집이죠? 뚜쥬르에서 만든 빵돌가마 마을입니다~ 전국의 빵순이 빵돌이들 소리질러!
그냥 빵집 아니고 빵 마을!!!!! 이라고요~ 뚜쥬르에서 일냈네요 일냈어~~~

 

일단 규모가 정말 마.을. 이다 싶을정도로 크기 때문에 찍어둔 지도 먼저 보여드릴게요!
그림으로 만든 지도이지만 엄청 크다는게 느껴지지요??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이곳이 빵돌가마로 구워낸 빵들을 팔고 있는 뚜쥬르 과자점이고요, 그옆으로 있는건물은 쌀로 만든 케익을전국으로 배송해주는 건물같아요, 들어가보지 않음..ㅎㅎ 이곳 2층에있는 조용한 카페는 대관도 가능하다고 하는것 같아요!

뚜쥬르과자점의 빵들입니다! 빵순이 눈 돌아가는 사진..
진짜 빵 종류도 어마어마하게 많고, 시식도 있는데 하나하나 맛보다 보면 다사고 싶어져요 정말..
그리고 사진을 찍은것같은데 어디갔는지 모르겠지만 빵을 만든고 몇시간이 지났는지 갤럭시 탭같은거에 타이머를 틀어놓고 보여주고 있었어요. 항상 신선한 빵만을 판다는 뚜쥬르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그럼 부분이기도 했고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뚜쥬르 빵돌가마의 메인 빵인 돌가마만쥬와 뚜쥬르하면 제일 유명한 거북이빵.
뚜쥬르는 어떤 빵을 사도 실패가 없어요, 정말 고등학생때까지 천안에 살던 저는 뚜쥬르에서 산 빵중 별로인 빵을 먹어본적이 없어요. 반 대전사람이 된 지금 대전의 성심당도 정말 좋아하지만, 두 빵집중에 고르라면 저는 무조건 뚜쥬르!!
가격도 요즘 다른 지역의 유명한 비슷한 규모의 빵집들보다 저렴한편인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제가 이날 사먹은 빵중 가장 감동이였던 쑥떡쑥떡..
쑥으로 만든 빵안에 앙금 대신에 달콤하고 찐득한 쑥떡이 들어있어요!!!!!! 아 진짜 빵 안쪽 사진 왜 안찍었지ㅠㅠ(먹느라 정신팔림) 이거 진짜 강추입니다.. 빵 너무 많아서 고민일때 꼭 하나 게리겟겟하세요..

 

빵을 사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본격적으로 보이는 빵돌가마 마을...! Wow.. 시간도 딱 해질녘에 가서 너무 아름답지않나요..진정 이곳이 천안이 맞는가 내가 어디 타지역 유원지 온 느낌

여기는 쪄서만든 빵이라는 건물, 아직 오픈 예정이라고 써있었는데 여름에는 아이스께끼, 겨울에는 쪄서 만든 천연통밀빵이나 호밀빵을 파는곳인것 같아요.지금은 준비중이라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쪄서만든빵옆으로 난 길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약간 왕릉같이 생긴 건물안에 돌가마만쥬의 팥을 끓이는 공간이 있어요.
이곳은 뚜쥬르의 직원들만 출입이 가능한데, 직원들이 근무하는 시간에는 팥을 끓이는 모습을 창문과 문을 통해 구경할 수 있답니다.

여기는 진로탐색체험관. 내부로 들어가면 뚜쥬르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뚜쥬르의 연혁이 간단하게 소개되어있고 제빵 체험관이 있어요. 지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던것 같은데.. 자세히는 기억이 가물가물...

먹는꽃 허브하우스 건물~ 완죠니 예쁨.. 심지어 뒷쪽으로 기차가 지나다녀서 더 운치가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신기한 먹는꽃들이 있는데 직접 먹어볼수도 있어요!

 

먹는꽃 체험 중..ㅋㅋㅋㅋ

빵돌가마마을의 마지막 장작가마 카페.. 빵구경하고 마을 구경하면서 사진 찍고 카페가서 쉬면 을매나 좋게요...
뚜쥬르 진짜 칭찬해.. 너무 잘해놨어 증맬루..박수 짝짝

장작가마 카페 내부. 엄청 크고 의자랑 테이블이 독특해요. 2층은 시간이 없어서 올라가 보진 못했는데.
올라가면 창너머로 빵돌가마마을의 전경이 싹 보이지 않을까..

이곳에는 브런치 종류와 빵을 파는데, (시간없어서 빵사진 못찍었어여ㅠㅠㅠ) 입구에서 방문했던 뚜쥬르 과자점의 빵들과 종류가 좀 달라요. 앞에서는 빵돌가마에서 구워낸 빵들이였다면 이곳은 장작가마로 구워낸 빵들!

신기하죠.. 모르는 우리가 보기엔 다 그냥 굽는것같은데 빵 종류에 따라 굽는 방법에따라 맛이 다 달라지나봐요.

 

여기까지 제가 직접 가 본 뚜쥬르 빵돌가마 마을 후기 였습니다!
다음엔 조금 더 여유롭게 방문해서 사진도 예쁘게 찍고 카페에서 여유도 부리다 오고싶네요.

 

천안 빵돌가마마을 빵순이 빵돌이들의 필수 코스!! 꼭 방문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